안녕하세요! 신입사원 김경희입니다.
< 기술혁신팀 김경희 주임 >
안녕하세요. 기술혁신팀 김경희입니다. 이번 9월호 뉴스레터 직원탐방 코너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6월 말에 입사하여 벌써 입사한지 두 달이 되어 갑니다. 첫 직장생활에 같은 직무의 사수가 없어 업무적으로나 회사생활에서나 많은 두려움을 안고 시작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의 도움과 관심으로 잘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파트를 혼자 진행하며 부담감을 느끼지만 반대로 저에게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며 직무에 열심히 임하고 있습니다. 입사전에는 회사는 굉장히 개인주의적이고 삭막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걱정하였는데 막상 입사해보니 많은분들이 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회사생활에 적응을 좀 더 빨리 할 수 있었습니다.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SBB, |
Geoworks 등 디자인을 하면서 개인적으로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좀 더 좋은 디자인으로 제이비티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금도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러할 것입니다. 회사특성 상 디자인 영역이 개발 영역보다 훨씬 적지만... 앞으로 제가 그 영역을 좀 더 넓힐 수 있는 디자이너 가 되고 싶습니다. 훗날 제이비티에도 디자인팀이 만들어지는 그날까지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디자인과 더불어 직장생활에 있어서도 인정받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알고 계시나요? 계좌이동 서비스! 계좌이동 서비스가 10월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은행간 계좌이동이 간소화되면서 은행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고객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은행마다 연일 새로운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금융결제원 홈페이지의 내용을 살펴보면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가 시행됩니다. 이 서비스는 자동이체서비스의 안전성과 대 고객 신뢰성을 높이기 위하여 여러 금융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자동이체 등록정보를 웹사이트(www.payinfo.or.kr) 등을통해 일괄 조회하고 동 정보를 변경 또는 해지할 수 있는 통합서비스를 말합니다.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는 자동이체서비스를 제공하는 전 금융회사 공동의 서비스로 금융결제원에서 관련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합니다. |
< 자동이체 조회서비스 >
< 자동이체 해지서비스 >
|
자동이체 통합관리 서비스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 금융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자동이체 신청내역을 여러 금융회사를 일일이 방문할 필요 없이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납부자가 여러 금융회사 예금계좌에 등록된 자동이체 내역을 일괄 조회할 수 있어 자신도 모르는 자동이체가 부당 등록되어 있는지, 이용계약이 종료된 서비스의 자동이체 신청정보가 해지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금융사고 가능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여러 금융회사에 등록된 자동이체 정보를 확인하고 해지 신청하거나, 타 계좌로 변경할 수 있어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동이체 통합관리사이트를 통해 자동이체의 조회-변경-해지를 ONE-STOP으로 처리할 수 있어 여러 금융회사와 요금청구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해소됩니다. |
< 자동이체 통합관리 서비스 >
■ 자동이체 통합조회서비스 : 전 금융회사에 등록된 자동이체 정보를 일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자동이체 해지서비스 : 전 금융회사에 등록된 자동이체 정보 중 원치 않는 내역을 쉽게 해지요청 할 수 있습니다. ■ 자동이체 변경서비스 : 자동이체 계좌를 다른 계좌로 편리하게 변경요청 할 수 있습니다. (추후 서비스 제공 예정)
포털서비스에서 “계좌이동서비스”로 검색하시면 관련된 정보를 쉽게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자동이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도 오픈되어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JBT 사우 여러분들도 자동이체 때문에 은행을 바꾸지 못했다면 이번 기회에 좋은 상품도 많이 나오고 있으니 한번 고민해 보세요. |